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아이폰

[어디아파]오랫동안 기다려온 병원SNS 출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병원이라는 곳은 현대시대 훨씬 전부터 존재하였습니다. 물론 약간의 틀린 명칭으로 존재했지만 가장 궁극적인 목적은 변함없이 사람을 치유하는 것이겠지요. 환자입장에서는 능력있고 친절한 의사를 통해 자신의 몸이 치유되고자 하는 바램은 누구나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극단적으로 상업화되는 것은 반대이지만 나름 의사들의 경쟁을 통해 의학발달이 되길 바랍니다.

SNS가 점점 다양화 되면서 병원을 평가하고 정보를 얻는 SNS는 왜 안나올까라는 생각하는 순간..티초이스가 발빠르게 앱을 출시했습니다. 바로
전국병원순위-어디아파 입니다. 병원은 우리가 살면서 꼭 필요한 곳이죠. 지방에 사는 사람들에게 병원 정보는 아주 중요합니다. 수도권에 살다가 지방에 오니 더욱 절실하더군요. 어디아파를 통해 가장 중요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어디아파? 를 실행하면 로딩이 되는 화면입니다. 깔끔한 디자인이 맘에 쏙 듭니다.


처음 앱 화면은 병원찾기 입니다. 인기순 찾기, 거리순 찾기, 주소로 찾기등이 있습니다. 인기순 찾기는 네이버 검색조회를 수집하여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병원순입니다. 물론 제 주위 3km반경안에 있는 병원기준입니다. 최대 10km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각 진료과목별로 조회하는 방식입니다.

    


주변병원찾기를 거리순으로 했습니다. 주위에 얼마나 많은 병원이 있는지 확인되었네요. 물론 전문분야가 다르지만 그래도 지방에서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어 괜찮습니다. 주소로 찾기는 현재 근처가 아닌 다른 곳을 가기 전 검색해보고 가실 필요도 있는 것 같습니다.

    


종합병원순위를 검색수로 정했는데..이 부분은 약간 고민이 더 필요할 듯 합니다. 확실히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죠. 물론 병원의 순위를 구체적으로 매길 수는 없는건 확실합니다. 안되면 오해가 안되도록 병원검색수 결과등으로 제목을 바꿨으면 하는 희망입니다.

상담이라는 최고의 기능을 하나 더 추가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궁금한 부분이 있으면 상담하기를 눌러 현상을 글로 쓰면 되고..빠르게 답변이 옵니다. 저도 질문해본 결과 좋은 정보를 얻었습니다.

    


체크인 기능은 직접 병원을 오프라인으로 갔을 때..체크합니다. 체크인을 하고 이 병원에 대한 리뷰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 수 있겠죠?..물론 저 또한 나중에 리뷰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바로 이런 부분이 SNS의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마이메뉴에는 개인정보와 그동안 리뷰,상담했던 히스토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불편/개선문의는 개발자의 관리를 통해 점점 더 좋은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발견된 버그도 없이 앱 전체적으로 깔끔합니다. 앱을 사용하면서 제일 짜증날 때가 버그문제 인데..아직까지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도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의료상담을 통해 굳이 병원을 갈 필요가 없이 상담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제일 좋은 기능인 것 같네요. 점점 번창해서 많은 의사들이 이 앱을 통해 상담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의사 이름도 나오면 더욱 신빙성이 가는 앱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하며 앱 리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