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이야기/후기들 모음

ipTIME N904 plus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아주 맘에 안드는 공유기 측정 결과예요. 그동안 어찌어찌 참아보려고 했는데 이건 아니다 싶어 그래도 일반 가정집에서 가장 대중화된 ipTIME으로 구매하였습니다. wifi가 공유기 근처에서도 2MB가 나오니깐 짜증이 확 나더라구요.

​SK 브로드밴드에서 제공했던 기존 공유기 입니다. 한번 고장난것 같아서 교체를 해줬는데 그것도 고장난 것만 못해서 그냥 돈주고 구매했어요.

​1. 가장 반가운 택배입니다. 배송은 이틀정도 걸렸네요. GS샵에서 구매했는데 그래도 저렴하게 구매한것 같습니다. 물론 5G기능이 되는 제품으로 구매했죠.

​2. 5GHz 2개 안테나, 2.4GHz 2개 안테나가 있는 N904 plus제품입니다. 사실 아이피타임은 제품이 워낙 많고 자주 신제품을 출시하는 편이라 제품명에는 별로 관심이 없어요.

​3. 포장을 뜯어보니 구성이 간결하군요. 랜선은 서비스로 하나 있는것 같은데 너무 짧더군요. 그래도 심플한 구성 좋습니다.

​4. 펼쳐라 안테나~ 이제 5GHz만 믿고 맘껏 wifi로 사용하렵니다.

​5. 저는 천장쪽 가까이 설치를 했습니다. 그래야 막히는 부분이 최소화되니깐요. 안테나도 이렇게 펼쳐놨는데.. 이번에 첨 알게된 사실.. 아이폰 4S는 5GHz 지원을 안하는 랜카드였습니다. 공유기 문제가 아니라 아이폰4S가 문제더군요. 그런데 더 이전에 나온 아이패드2는 또 지원을 하더군요. 잘 이해가 되지 않았던 상황이었습니다.

​6. 짜안~ 측정 결과 엄청난 차이를 보여줬습니다. 무려 약4배의 속도차이를 확인할 수 있었구요. 체감속도 또한 영화볼 때 확연히 들어나더군요. 돈은 조금 썼지만 그래도 쾌적한 집안 인터넷 활용을 위해 잘했다고 스스로 칭찬을 하는 순간이었습니다. 그래도 아이피타임이 가격대비 성능 짱인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