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이야기/IT 정보

new iPad의 스펙 정리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new iPad가 드디어 출시가 되었습니다. 모든 관심은 과연 어떠한 스펙의 변화가 있을까하는 등이 가장 큰 화제거리였지만 실제로 보니 언론에서 미리 얘기했던 내용이 거의 맞았더군요. 하지만 iPad3가 아닌 new iPad라는 명칭은 상당히 재미있는 소재거리가 되었습니다.
iPad는 wifi 16GB 기준 $499 로 여전히 같은 가격에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H/W적으로 많은 향상이 있었다고 생각되는데요. 레티나 디스플레이라는 것부터가 아주 휼륭하더군요. 그리고 카메라 500만화소가 되었다는 것도 애플이 H/W로 많은 수익을 기대하지 않는구나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읽기 전 view on을 눌러 추천부탁드립니다.
                                         추천은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아이폰4 사용자로써 굉장히 획기적인 디스플레이입니다. 화면이 9.7인치나 되는 디스플레이를 과감히 레티나로 바꾼 애플도 고민을 많이 했을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카메라 기능의 향상입니다. iPad2를 사용하면서 페이스타임을 하면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그래서 화면은 작아도 아이폰4를 더 선호하는데요. new iPad를 갖고있는 사람에게는 이제는 그럴필요가 없어질 것 같습니다.


H/W를 정리해보자면 아래와 같은 기능이 핵심적으로 추가되었는데요. 대부분 언론에서 미리 얘기했던 내용들이라 그렇게 놀랍지는 않았습니다.


아이패드2로 책을 많이 보는 제 입장에서는 정말 레티나 디스플레이의 선명도는 부러울 따름입니다. 책 보는데 눈 피로감은 확실히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네요.


어쩌면 우리가 애플의 기기보다 잡스의 새로운 혁신을 더 기대했던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아직까지 iPad 가 처음 나왔을때 놀라움은 잊지 못하겠네요. 언론은 드디어 new iPad를 다시 비꼬기 시작했는데요. 삼성 갤럭시탭과는 기능 및 모든 점들에 대해 비교할 수 없지만 갤럭시탭의 비난기사는 찾아보기 힘든 현실이 참 안타깝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S/W가 이제 기대가 많이 됩니다. 우리에게 H/W는 S/W를 사용하기 위한 하나의 도구일뿐.. 얼마나 유용한 앱으로 재미를 줄 지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