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시디아

[Backgrounder] 멀티태스킹 관리하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읽으시기전에 ViewOn을 꾸욱 눌러주시면 안될까요?

처음에 멀티태스킹이라는 개념이 생소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예를 한번 들어보죠.
A앱을 하는 도중에 홈버튼을 누르면 하고있던 A앱이 꺼지는게 아닌 대기상태로 있지요.
그리고 B앱을 실행한뒤 홈버튼을 누릅니다. 다시 A앱을 누르면 전에 홈버튼을 누르기 전으로 다시 돌아옵니다.
설명하기가 좀 어렵지만 이런 원리로 핸드폰에 여러 앱을 실행할 수도 있고
홈버튼을 누르는 순간 꺼지게 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원리는 제가 설정한대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Backgrounder 앱 설정화면 입니다. Global과 Overrides 두개만 사용해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그 외에는 저도 사용해보지 않았습니다. 죄송..^^ 

2. Off, Native, Backgrounder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Off - 무조건 앱 실행중 홈버튼을 누르면 앱 자체가 꺼집니다.
  Native - 멀티태스킹을 지원하는 앱만 가능하게끔 합니다.
  Backgrounder - 멀티태스킹을 지원하지 않는 앱도 억지로 멀티태스킹을 할 수 있습니다.(메모리 많이 사용)
  Auto Detect - 앱을 자동탐지하여 멀티태스킹을 지원하는 앱은 Native를 사용하고 아닌 앱은 Backgrounder를 사용(생각보다 탐지를 잘 못함) 
저는 Global Setting에서는 Native로 설정 후 멀티태스킹을 지원하지 않는 앱은 별도로 설정을 하지요.

3.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설명을 빼고 제가 사용하는 화면만 보여드리겠습니다.(설명이 길면 지루하니깐요..^^)

4. Overrides는 앱을 하나씩 선택하여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5. FM2011이라는 앱은 멀티태스킹을 지원하지 않더군요. 그래서 앱을 Backgrounder로 개별 설정했습니다.
이전에는 축구경기 중에 홈버튼을 누르면 그냥 꺼졌는데 이제는 괜찮더군요. 

6.iBill2(통화,문자등 사용량 조사앱)는 아예 off로 해버렸습니다. 어차피 한번 보고 꺼버리는게 메모리사용에도 효율적일 것 같더군요. 저렇게 설정을 안하면 계속 메모리를 잡고 있는 앱입니다.

설정을 잘 하시면 효율적으로 메모리 관리도 될 뿐더러 멀티태스킹도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아무 설명을 듣지 못하고 고생을 좀 했습니다만 이해가 된 후로는 너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꼭 ViewOn를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