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시디아

[NetServices] 접속네트워크 정보확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유용한 앱이라고 하기에는 살짝 부족한 앱이지만 간략하게 소개를 하겠습니다. 기능은 딱 한가지!! 내가 접속되어 있는 3G or WIFI 정보를 한눈에 볼수 있네요. 아주 디테일한 정보까지 볼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일에 종사하시는 분에게 유용할 수 있다는 억지 주장을 한번 해봅니다.
읽기전에 view on을 꾸욱~ 부탁해요

1. 저희 회사가 얼마전 인터넷을 차단하면서 전 사업장을 wifi 존으로 구성해줬습니다. 회사에 IP는 External IP로서 해킹 위험이 있으니 모자이크 처리하겠습니다. Local IP는 External IP하위로써 저희 회사로 들어오지 않는 한 해킹 위험은 없지요. 포트 정보까지 자세히 나오네요.


2. 집에서 사용하는 공유기로 접속을 해봤습니다. 회사처럼 디테일한 설정을 당연히 안하기때문에 IP정보만 확인이 가능하네요.


3. 이번에는 집에서 WIFI를 꺼놓고 3G로 접속한 정보입니다. 당연히 Local IP는 없네요.


다른 기능은 없고 3G or WIFI 정보를 보는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설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