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블릿/앱스토어 어플

[Real Racing 2 HD]아이패드와 애플TV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최고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가격이 결코 저렴한 앱은 아닙니다만.. 애플 TV 구매 후 애플TV 사용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 하는 고민에 이 앱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Real Racing 게임 자체는 아이폰,아이패드에서 예전부터 유명한 레이싱 게임이었는데 2 버전은 조금 생소해서 비싸도 구매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레이싱 류의 게임은 그리 좋아하지 않지만 시각적인 퀄리티의 기대감이 가장 컸다고 봅니다.

애플 TV로 연결해서 하면 더욱 재밌지만 아이패드 자체만으로 게임을 즐겨도 충분히 재밌습니다. 회사에서 점심시간에 잠깐 짬을내서 해봤는데 시간가는 줄 모르고 정신없이 했네요.

                                 

 

 

그래픽 퀄리티는 정말 최고수준입니다. 제가 다른 레이싱 게임을 제대로 해본적은 없어서 정확히 비교할 수는 없지만 정말 좋은건 사실입니다. 처음은 CLUB DIVISION만 하실 수 있으며 점점 좋은 성적을 통해 Lock을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 시작 전 로딩화면이고 아이패드2 기준으로 5~7초의 시간이 소요되네요. 게임 컨트롤도 굉장히 잘 되는 편이라고 봅니다.

빠른 게임으로 진행하면 바로 원하는 트랙을 선택하여 경주하실 수 있고요. 자신이 소유한 자동차를 관리하실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처음에는 저사양의 자동차로 시작합니다.

경주를 통해 좋은 성적이 나오면 상금을 받을 수 있고 나중에는 LOTUS 와 같은 멋진 차를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런 과정이 싫으시면 실제 돈을 주고 돈을(?) 살수도 있습니다. 이해하셨죠?

현재 갖고있는 자동차 퍼포먼스를 올릴 수도 있습니다. 물론 돈이 들겠죠?..하지만 돈을 들인 만큼 속도와 핸들링이 좋아지는 느낌을 바로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과 게임을 즐길 수도 있고, Online으로 모르는 사람과 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로비에 있으면 다른 사람과 게임이 자동으로 시작되더군요.

셋팅화면입니다. 컨트롤 타입은 6가지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자신의 스타일을 선택하여 컨트롤하시면 됩니다. 저도 3가지 방법으로 해봤는데 모두 컨트롤은 굉장히 잘되더군요.

☆ 게임 자체만으로 충분히 인정받을 수 있다고 보는 앱입니다. 역시 아이폰,아이패드의 생태계에 다시 한번 감탄하네요. 이번에는 애플TV 와 연계하여 플레이 했습니다.

애플TV에 대해 조금이라도 검색을 해보시면 Airplay는 전부 알고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아이패드2를 airplay해봤습니다. 아이패드에는 버튼이..버튼을 제외한 그래픽은 TV로 보여집니다.

게임 시작을 진행하면 로딩화면입니다. 햇빛 덕분인지..약간 뿌옇게 나왔네요.

컨트롤은 아이패드를 움직이면 되고 아이패드에는 트랙이 나와있습니다. 물론 속도와 등수등은 함께 나와있네요. 경기 중 찍은 화면입니다.

제가 아이패드를 핸들처럼 오른쪽으로 돌리니 화면상에 운전자도 같이 돌리지요. 저런 부분이 자연스럽다는 것이 아주 훌륭한 부분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경기 도중 끊기는 현상이 발생되더군요. 아이패드2와 애플TV 연계 시에만 발생되는데 WIFI가 문제인건지 아니면 아이패드2가 모니터 출력을 하면서 느려지는건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근데 껐다켜보니 40분정도는 한번도 끊기지 않다가..간혹 끊기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불편할 정도는 아니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