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이야기/후기들 모음

TOSHIBA CANVIO CONNECT 1TB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7~8년 전에 샀던 120GB 외장하드 구매했을 때가 생각나는군요. 그 당시에는 영화를 몇개 수십개 넣을 수 있다는 것에 흥분했던 기억도 납니다. 하지만 세월이 지나 이제는 TB수준에 하드들이 등장하면서 Big Data라는 개념도 막 쏟아지면서 진화하는 속도가 무섭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드디어 외장하드 1TB가 도착해서 뜯어봤는데요. 용량도 크고 사이즈도 작아지는 외장하드를 보면서 나도 늙어가는구나 라는 쓸데없는 생각도 해봅니다.

1. 주문한지 24시간 정도 걸린것 같네요. 바로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2. 박스를 개봉하니 케이스와 외장하드가 있습니다.

3. 케이스는 2개가 왔는데 하드케이스와 소프트케이스가 왔습니다. 개인적 생각으로는 하드케이스가 더 좋은 것 같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4. 도시바에서 야심(?)차게 나온 CANVIO입니다. 3년 AS라는 어려운 결정을 했더군요. 그리고 맥과 윈도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맥용 앱을 제공하더군요. 사실 이게 젤 맘에 들었습니다.

5. 단단한 포장으로 되어있는 외장하드입니다. 그리고 하얀색을 살까말까 고민했는데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6. 2TB를 살까 고민했는데 그냥 1TB로 구매했습니다. 당연히 가격차이가 1.7배 정도 나더군요.

7. 하드케이스에 넣고 다니면 깔끔하게 갖고 다닐 수 있겠군요. 얼마 전 120GB 갖고 업체 방문했다가 창피때문에 샀는데 나름 잘 판단해서 산것 같습니다. 속도도 무지 빠르니 맘에 쏙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