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아이폰

[iOOTP Baseball 2011] MLB감독이 되어 팀을 운영하고 우승해보자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축구에서 FM이 있다면 야구에서는 iOOTP가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PC용은 없고 아이폰 전용게임으로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상세한 선수관리가 되고 컨디션도 아이콘으로 나오네요. 추신수가 있는 클리블랜드로 하고있는데 객관적 전력이 너무 낮아서 어렵습니다. 지금은 미친듯이 잘하고 있지만 원래 클리블랜드는 하위권 예상팀이었죠. 역시 게임에 나온 클리블랜드 전력은 영~ 별루네요. 하지만 1년안에 우승한다는건 말도 안되는 것이고 리빌딩을 해야된다는 생각으로 시작했습니다.

읽기 전 view on을 눌러 추천 부탁드립니다.
추천은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


1. 앱을 실행하면 나오는 첫 로딩화면이네요.

2. 처음에 감독에 이름, 팀선택을 하면 됩니다. 이후에는 Continue Game을 하면 되겠지요.

3. 현재 형편없는 순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총 6팀에서 4위네요.ㅡ.ㅡ

4. Team Menu에는 그림과 같은 항목들이 있습니다. 이 정도면 스마트폰 게임치고는 상세한 것 같습니다.

5. 현재 팀 선수명단입니다. 추신수는 탑플레이어로 별4.5개입니다. 마이너선수들도 있으니 주전선수가 슬럼프면 마이너로 보내고 신인선수를 올려보낼 수도 있습니다.

6. 선발 로테이션입니다. 물론 5선발이 기본이죠. 4선발도 가능합니다만 체력 안배도 생각해야죠.

7. 리그메뉴입니다. 순위등과 자유계약선수들도 있습니다. 리그뉴스도 보이네요.

8. 감독 메일로 트레이드 요청등이 옵니다. 아직까지는 받지 못했지만 해고통지도 내년에 성적이 안나오면 오겠지요?ㅡ.ㅡ

아이폰으로 FM을 해본 결과 이 게임도 상당히 잘 만든 것 같네요. 야구에 필요한 부분은 다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트레이닝 관련 내용은 없는 것 같더군요..(제가 못 찾았을 수도 있겠지만) 아이패드에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을 하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view on을 눌러 추천 부탁드립니다.
추천은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