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아이폰

[olleh 날씨] 국내 날씨는 나에게 맡겨라!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날씨관련한 앱은 수백개 있지요. 나름 4~5개 써봤지만 olleh 날씨만큼 적절한 앱도 없는 것 같습니다. 각 앱들마다 장단점이 있지만 olleh 날씨앱은 제가 원하는 기능만 더도 덜도 아니게 만들어진것 같습니다. 날씨앱이 너무 많은 기능을 갖고 있으면 그 또한 속도도 느려지고 조잡해지기 마련입니다. 사실 제 입장에서는 해외날씨에는 정말 관심이 없고..딱 원하는 곳만 필요로 합니다.

읽기 전 view on을 눌러 추천부탁드립니다.
추천은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


1. 앱을 실행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역시 대기업에서 만든 앱이라 버전업에도 신경을 쓰는 것 같습니다.

2. 제가 사는 곳은 경남 사천, 부모님이 계신 곳은 서울, 처갓집은 강원도 철원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3군데를 등록하여 간혹 보고 있습니다. 요 근래에 서울은 비가 많이 왔지만 남부지방은 더워 죽겠네요.

3. 시간별로 예보를 볼 수 있습니다. 정확하지는 않을 때도 있죠. 우리나라 기상청이 다 맞추지는 못하자나요.^^

4. 주간예보입니다. 이 페이지를 가장 선호합니다. 다음 주에 이사할 예정인데..다행히 비는 안오네요.

5. 전국 날씨입니다. 저녁 뉴스에 나오는 날씨는 이제 볼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6. 관심지역 설정을 하는 옵션입니다. 3군데만 할 수 있다는게 약간 아쉬움이 남지만 그래도 제 입장에서는 등록까지 하면서 볼 곳은 세곳이라 만족합니다.

날씨라는 것은 인간이 지구상에 살면서 가장 중요한 정보 중 하나였습니다. 밖에서 일하시는 분들에게는 더없이 중요하지요. 가뭄이나 태풍등 피해를 예방 할 수도 있겠고요. 이런 날씨정보가 아이폰에서 한번에 볼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대단한지 다시 한번 감탄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view on을 눌러 추천부탁드립니다.
추천은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