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이야기/IT 정보

DJI 포켓에 대적하는 샤오미 FIMI PALM 구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예전 KTX를 타고 출장을 가는데 밖에 풍경이 눈으로... 멋진 설경이었죠

갑자기 제 앞에 앉아 있던 분이 잠바 안쪽 주머니에서 뭔가를 꺼내는데 그게 작은 소형 캠코더 였습니다

단순 캠코더가 아닌 짐벌이 포함된 뭔가뭔가... 멋져보였던 제품

바로 DJI 포켓이었던 것이었습니다 ㅋㅋ

DJI 포켓을 구매하고 있던 찰나에...FIMI PALM 카메라가 샤오미를 통해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네요

가격은 거의 반값!

아직 포켓 캠코더 시장은 DJI만 있는 상황이라 리뷰들을 천천히 보다가 선택했습니다

구매 GoGo~!

 

DJI와 딱 놓고 사양만 비교했을 때는 오히려 PALM이 더 좋습니다

DJI에서 출시된 모델은 더 오래전에 출시했죠

두 회사 모두 중국 기업이기 때문에 퀄리티고 뭐고... 비교할 필요없이 저렴한 모드로 돌입했네요 ㅎㅎ

 

정식으로 판매하는 스토어는 알리익스프레스만 있는데요

해외 구매 대행 업체 Q10에서 구매해서 쿠폰이랑 이것저것 포함...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네요

하지만 코로나 사태로 인해 배송이 한참 걸렸고 기다려도 오지 않았는데 거의 한달만에 받았네요

다른 시점이었으면... 좀 짜증도 많이나고 그랬겠지만 지금 코로나 사태에서는 어쩔 수 없는거죠 T.T

 

박스 후면에는 기능들이 나열되어 있지만 중국말이 대부분이어서 패쓰~~

구성품 설명들인 것 같은데 심플하다요

 

기능 공부가 살짝 필요합니다

많이 복잡하지는 않지만 가운데 휠로 컨트롤 하는 부분이 있거든요

그리고 FIMI 앱을 다운받아 폰과 연결해야 되는 부분도 설명서의 도움을 받았네요

연결을 하셔야 다양한 기능을 쉽게 보실 수 있네요

 

하지만 아쉬운 점은 완성도가 좀 떨어져 보인다는 것인데요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좀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네요

하드웨어는 괜찮은 편이니 좀 기다려보면 업그레이드 되고 더 좋아질 거라 기대합니다

지금도 충분히 사용하기에는 어려운 건 없지만요!

더욱 편하게 나의 일상을 촬영할 수 있어서 좋은 제품 FIMI PALM 개봉기였습니다

https://www.fimi.com/fimi-palm-gimbal-camera.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