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이야기/IT 정보

아이폰 드디어 교통카드와 만나다, 삨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아이폰을 사용하며 가장 불편한 것 중에 하나로 꼽는 교통카드 기능!

저는 교통카드를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간혹 사용할 때마다 지갑을 꺼내 카드를 또 꺼내는 불편함이 있긴 하죠... 특히 지갑에 여러 카드가 있어서 인식이 안되는 점도 불편함이구요

* 아이폰에서는 왜 교통카드가 안될까요?

- 국내 교통카드는 NFC 방식으로 결재가 되며 아직 아이폰에는 NFC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이폰과 연결하여 사용하는 교통카드 삨이 출시 되었습니다

아직은 체험 및 베타 테스터인데 코로나 덕분에 사용은 못해보고 개봉 및 연결만 했네요

 

항상 이렇게 택배 박스는 반갑지요 ㅎㅎ

박스를 뜯어보니 제작사 TelCuOn에서 보내 주신 봉투가 보였구요

 

 

봉투가 대충 풀로 붙어있는 것도 아니고 아주 이쁘게... 테잎으로 잘 붙어있더군요

교통카드와 편지 내용! 감동적인 순간이었네요 ㅋㅋ

제품은 아주 작아요! 조그마한 카드지요

아이폰 뒷면 상단에 붙이고 앱을 설치하면 끝! 간단합니다

그리고 앱을 받으시면 되는데요

 

앱스트어에서 삨을 받으시고 뒷면에 스티커 부착 확인을 합니다

이 과정이 없으면 다음 진행이 안되니 꼭 붙이고 진행하셔야 됩니다

삨 에 가입하고 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텔큐온에 입금을 하는 방식인데요

이 부분이 다소 불편한 것이 흠이네요

대부분 충전 없이 신용카드 후불교통카드를 사용하였거든요

하지만 충전 교통카드 방식이라 어쩔 수 없긴 하죠!

이후에는 카드회사와 제휴 맺는 방법도 좋은 방안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편의점 결재가 이마트24, 스토리웨이 밖에 안된다는 점이 아쉽네요

곧 추가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그래야 지갑없는 갤럭시가 안부러울 것 같아요!)

어쨌든 교통카드가 아이폰과 만나면서 편리함이 더 해질 수 있는 삨을 만났네요

 

덤으로 이렇게 좋은 아이폰 충전 케이블까지!

그냥 감사할 따름이네요~

흥해랏! 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