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아이폰

[SNS 노른자 뉴스]트위터를 통한 핫이슈 뉴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트위터는 이제 언론에서 무시할 수 없는 소통의 공간이 되었으며 트위터로 통계를 내는 경우도 자주 볼 수가 있는데요. 그만큼 뉴스 소재도 트위터를 통해 이슈 순위가 나타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트위터는 20~40대 젊은 층이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사람들의 생각을 더욱 잘 들을 수 있고 반영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뜨는 뉴스는 해당 기사를 사람들이 얼마나 트윗했는지로 순위를 매기며 그렇다고 그 뉴스가 모든 사람의 관심은 아니라는 것 오해마시길 바랍니다.

많은 사람의 적극적인 트윗이 더욱 정확한 뉴스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앱을 처음 실행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노른자' 라는 단어의 아이디어가 참 괜찮은 듯 하네요. 

뜨는 뉴스에는 트윗이 많이 된 갯수로 나열해줍니다. 각 언론의 기사마다 트윗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니 그런 기능을 활용하는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본문을 직접 볼 수 있으며 스크랩 기능을 통해 해당 기사를 스크랩 할 수 있네요.

스크랩은 갯수는 제한이 없지만 일주일뒤에 삭제가 된다고 하네요. 설정도 심플하네요.

기능 자체만으로 보면 심플한 것 같습니다. 기능이 복잡하고 어려우면 오히려 안좋아하는 사람도 있죠. 트윗을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 뉴스앱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