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이야기/후기들 모음

아이리버 IA10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기존 오디오와 안녕을 하고 새로운 작은 오디오를 구매했습니다. 우선 저와 와이프가 잘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에 호환 제품을 구매하기로 했죠. 요즘에는 아이폰,아이팟과 연결되는 오디오가 정말 많이 나온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갤럭시와 연결되는 제품 자체는 볼 수가 없더군요. 왜 그럴까요? 이런 것이 생태계라고 생갑됩니다.

아이리버에서 IA100 제품과 올 초에 나온 IA80 제품이 있습니다. IA100은 약간 크기가 크고 6W 앰프이며, IA80은 작은 컴포넌트에 3W 앰프지요. 제 생각에 IA80은 침실옆에 놓는 작은 컴포넌트 용도가 맞는 것 같습니다. 고민 끝에 약간의 돈을 더 줘서 IA100을 구매했습니다. 아이리버는 예전 MP3가 유명한 회사였는데 스마트폰 강세에 밀려 아직 고생을 하고 있는 것 같네요.

아이리버 박스 채 갖고왔습니다. 저보다는 와이프가 굉장히 설레여하더군요.

 박스에 포장되어 있는 상태를 벗어나면 하얀색에 작은 오디오가 등장하네요.

 설명서와 리모컨이 있었고요. 아이폰을 위에 연결하는 순간 폰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이 자동으로 켜지더군요. 물론 충전도 자동으로 되고요.

 CD와 각종 잡다한 기능이 있더군요. 저는 CD와 아이폰만 사용할 것 같네요. 물론 라디오도 당연 됩니다.

디자인도 이쁘고 음량도 나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가격대비 좋은 것 같지만 언제까지 아이리버에서 제작할지는 모르겠네요. 요 제품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