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아이폰

[FAST Speed Test]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측정해보아요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국내지역을 가든... 다른 나라를 가든..

모바일이 필요한 요즘입니다. 그리고 인터넷 연결 환경도 굉장히 중요하죠.

우리는 해당 장소에서 인터넷이 잘되는지.. 잘 안되는지 측정을 해볼 수 있지요.

아주 심플한 WIFI or LTE 속도 측정 앱을 소개드려요.

다운로드 : https://itunes.apple.com/kr/app/fast-speed-test/id1133348139?mt=8

얼마전 국내에도 이슈가 되었던 넷플릭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앱이예요.

이 앱을 만든 이유는 간단히 말씀드리면 어디 장소를 가든 측정해보시고 넷플릭스의 컨텐츠를 속도에 맞쳐 보시라는 의도같습니다.

제 생각이예요....^^

넷플릭스를 구독 안하시는 분들도 얼마든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도 받아봤어요.

.

.

우선 앱을 실행하면 너무너무 심플합니다.

구차한 기능이 하나도 없어요.

이래도 되나 싶은데 이러네요...ㅋㅋ

왼쪽 화면이 앱을 on하시는 순간 바로 나오는 화면과 동시에 측정이 시작되요.

그리고 밑에 물음표를 누르니 오른쪽 설명이 나오네요.

좋은 의도인건 분명하군요.

그리고 다운로드 속도만 나오면 사용자 입장에서는 어느정도 충분한 듯 보여요.

.

.

기존 제가 사용했던 벤츠비라는 앱과 비교해봤는데요.

거의 비슷해요. 42Mbps!!!

차이가 있는건 벤츠비가 Ping,업로드,다운로드등 여러개의 속도를 측정하느라 시간이 더 소요된다는 거지요.

저는 그래서 2개의 앱을 다 사용하려구요.

각 용도에 맞는 상황이 생길거라고 생각듭니다.

넷플릭스에서 만든 앱이라 한번 기대해보고 다운로드 받은 거구요.

여러분도 돈 드는거 아니니.. 한번 받아보셔요..^^